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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HP 오피스젯 프로 9010 무한공급 복합기 소모품 시스템 문제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해결 방법

by #$* 2022.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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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공급 잉크를 장착한 HP 오피스젯 프로 9010 복합기에서 '소모품 시스템 문제' 에러가 발생하면서 장비가 정지가 되면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 처리 방법과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에 대한 처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HP 9010 소모품 시스템 문제
HP 9010 소모품 시스템 문제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HP 오피스젯 프로 9010 사용 중 에러 해결하기

 

보통의 경우 무한 공급 잉크통을 장착한 공급기를 이용하여 복합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임대로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약간의 사용 경험이 있기 때문에 선택하여 집 또는 회사에 설치한 경우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HP 복합기나 프린터는 정품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정품카트리지의 경우 고작 A4 용지에 풀 컬러로 100여 장 인쇄를 하였을 때에 교체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 발생되는 교체 비용은 무시할 수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공급기를 장착하여 운용을 하는 개인 또는 회사가 있습니다. 임대로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임대 업체에서 매달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에러 발생 시 기기 정지 중일 때에 긴급으로 달려와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경우는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직접 에러를 처리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발생되는 에러에는 용지 걸림 처럼 아주 단순한 에러부터 헤드 손상 에러 메시지 등 아예 부품을 교체하여야만 하는 에러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무한공급기의 잉크 카트리지에 내부 잉크 소진 및 고갈로 발생되는 에러인 해당 소모품 시스템 문제와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의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는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HP 로고가 있는 앞 부분의 커버를 열고 중앙으로 헤드 뭉치가 오는 것을 확인 후 멈추면 앞 커버를 닫아줍니다. 그리고는 액정의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앞커버 열기
HP 9010 앞커버 열기

 

HP 9010 헤드 뭉치가 중앙에 온 것을 확인하기

위의 방법을 통하여 수 회 앞커버를 열고 닫기를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 거의 대부분 해당 에러 코드는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작동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풀리지 않는 경우는 HP 9010 복합기 자체가 무한으로 돌아가게끔 세팅이 안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잉크 카트리지에 칩이 부착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칩이 인식이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또한, 에러코드가 발생되는 원인중의 하나는 잉크 카트리지 내부에 잉크 소진으로 카트리지 내부에 잉크는 없고 에어만 가득 차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헤드에서 잉크를 분리하여 카트리지를 확인하고 에어가 가득하다면 석션 팁이 달린 주사기로 에어를 빼내고 잉크를 당겨서 채워주어야 합니다. 

잉크를 채우지 않는 상태로 계속 사용하다보면 헤드에 무리를 주어 헤드가 손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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