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고 다양한 시선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 일산 뼈해장국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

by #$* 2022. 11. 18.
반응형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점심에는 뜨끈한 국물이 있는 식사가 생각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업무차 거래처 근처에 들렸다가
늦은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
고양시 일산 동구 정발산이라는 동네에 있는 청기와 뼈 해장국 집에 들러 봅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457 1층 김균석청기와뼈해장국감자탕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건물의 뒤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주차하고 앞으로 나오면 이렇게 입구가 있습니다.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저는 3시가 넘어서는 시간에 들어왔기 때문에 사람들이 없습니다.
이 넓은 식당을 제가 전세 내었습니....... ㅎㅎㅎㅎ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웃님들 초대해서 맛난 음식 대접하여 드리고...
언젠가 그런 날이 오겠지요..ㅎㅎㅎ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점점 식당의 밥값이 무시 못할 정도로 오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도시락을 싸서 다니며 먹어야 하나? 싶습니다.
뼈해장국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까
팔팔 끓는 한 뚝배기가 제 앞에 도착합니다.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기본찬은 간소합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맛있습니다.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들깨가루는 이미 넣어주시더군요.
수저로 국을 식히려 담가 두고 뼈를 들어 올려봅니다.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우거지는 담백하니 .....^^;;;
정말 가득 들어 있는 우거지.... 우거지 먹다가 배가 터지는 줄....ㅎㅎㅎㅎ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이번에는 고기를 봅니다.
어떤 뼈해장국집의 고기는 너무나 퍽퍽해서...
먹다 보면 그냥 고무 뜯는 느낌이 드는 그러한 뼈해장국집도 있더라고요...
이곳은 야들야들하네요.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김균석 청기와 뼈 해장국 감자탕집

이름 걸고 하는 집이라서 그런지 고기의 양도 괜찮습니다.
겨자소스에 푹 담가 먹으니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ㅎㅎㅎ
쌀쌀한 날씨에 몸도 녹이고 배도 부르고....
마음까지 따듯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이웃님의 점심은 어떤 점심식사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뜨끈한 국물이 몸에 스며드는 따스한 점심시간이 되시길 살짝 소망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